본문 바로가기
WEB/JavaScript

2016-10-11 이론 정리 객체 지향

by 노랑파랑 2016. 10. 12.
반응형

1. JavaScript 란?

· 웹 페이지를 프로그래밍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고안된 객체 기반의 클라이언트 언어.

· 서버 사이드  Node.js에서도 사용 


2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
· 실제 세계를 모델링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.

· 상호 작용하는 객체의 집합

  * 객체란?

· 객체한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사용되는 것으로 데이터와 이 객체가 해야하는 행위, 개체를 구분하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것을 말한다.

· 속성(attribute)와 메소드(method)로 만들어져 있다.

  * 클래스란?

· 객체를 만들어내는 청사진(blueprint)

  * 캡슐화(Encapsulation)

· 관련된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하나로 묶음으로 정리된 것으로, 데이터는 감추어져 있고 외부와 상호작용은 메소드를 통하는 방법

  * 상속(Inheritance)

· 이미 작성된 클래스를 이어받아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하는 방법. 기존 코드를 재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.

  * 다형성(Polymorphism)

· 하나의 방법으로 많은 상황을 대처(다양한 동작)을 하는 것. 

다형성

 






반응형

'WEB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rguments  (0) 2016.10.12
클로저  (0) 2016.10.12
함수, 콜백, 비동기 처리  (0) 2016.10.12
유효범위  (0) 2016.10.12
2016-10-11 공부한것 정리 1  (0) 2016.10.1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