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script> 자바스크립트 코딩 </script>
alert(' 경고창 ‘);
수학
Math.pow(3,2); // 9, 3의 2승
Math.round(10.6); // 11, 10.6을 반올림
Math.ceil(10.2); // 11, 10.2를 올림
Math.floor(10.6); // 10, 10.6을 내림
Math.sqrt(9); // 3, 3의 제곱근
Math.random(); // 0부터 1.0 사이의 랜덤한 숫자
typeof //값의 데이터형을 알려주는 기능
ex) typeof "1" => string / typeof 1 => number
문자
"문자“+”문자“ //문자문자
“문자”.length //문자길이 : 2
변수 선언
var 변수선언 = 초기값;
연산자
=== //일치연산자. 데이터형까지 같아야 함. (==)
!== //정확하게 같지 않다. 데이터 형까지 (!=)
반복문
(while, for, continue, break)는 다른언어와 사용법이 같음
함수 정의
function 함수명 (인자) {
코드;
return 반환값;
}
var 변수명 = function () { } //함수 정의 다른 방법
배열
배열.push('데이터‘); //배열 끝에 원소 추가
배열 = 배열.concat(['데이터1‘, ’데이터2‘]); //배열에 복수 원소 추가
배열.splice(원소 인덱스1, 숫자, ‘추가할 원소’) //인덱스1부터 숫자만큼 제거 후 추가할 원소를 인덱스1뒤에 추가
배열.shift(); //첫번째 원소 제거
배열.pop(); //마지막 원소 제거
배열.sort(); //배열 정렬
배열.reverse(); //배열 역순으로 정렬
배열.toUpperCase(); //문자를 대문자로
ex) document.write(member[i].toUpperCase())
객체(dictionary)=Map처럼 key와 value가 한 덩어리
var 객체명 = { ‘KEY’:VALUE , ‘KEY1':VALUE1.....}
var 객체명 ={} ; 객채명[‘KEY'] = VALUE ; 객체명[’KEY1'] = VALUE1 ;
var 객체명 = new Object() ; 객채명[‘KEY'] = VALUE ; 객체명[’KEY1'] = VALUE1 ;
객체명[‘KEY']; 또는 객체명.KEY; 로 접근
for ( 변수 in 객체명) { 코드 } // in뒤에 따라오는 배열의 key값을 in앞의 변수에 담아 반복문 실행
console.log(grade.key); //'grade' 라는 객체 안의 'key' 라는 이름의 key 값의 value 를 출력하라는 의미
지역변수 > 전역변수 //var을 안 쓰면 전역변수가 된다. 되도록 지역변수를 사용.
전역변수는 객체로 생성하고 속성으로 변수를 관리.
ex) MYAPP = {}
MYAPP.calculator = {
'left' : null,
'right' : null
}
MYAPP.coordinate = {
'left' : null,
'right' : null
}
MYAPP.calculator.left = 10;
MYAPP.calculator.right = 20;
function sum(){
return MYAPP.calculator.left + MYAPP.calculator.right;
}
document.write(sum());
또는 익명함수에 전역변수 쓰는 부분을 넣음. (function(){ }()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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